확대 l 축소

구리시, 제2회 구리시 책의 날 행사 개최

구리광장으로 나온 도서관, 즐길거리 가득한 책 축제 선보인다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오는 4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리역 인근 구리광장에서 ‘제2회 구리시 책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구리시를 대표하는 책 축제인 '구리시 책의 날 행사'는 도서관의 날과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4월 시민들과 책으로 소통하며 만나고 있다.

시는 이번 축제도 삶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어 주는 책을 매개로 한 봄날의 선물 같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전년도 구리시 독서왕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책의 날 행사를 기념하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어울릴 수 있는 공연·전시·책놀이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구리광장 메인무대에서는 기념식 및 뮤지컬 '우리의 꽃밭' 공연(11시)과 버블버블 매직쇼(14시)가 운영되고, 작가 강연 '한성민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그리고 페이퍼 커팅 체험' 등 볼거리 가득한 책 축제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을 예정이다.

또한 특수동물 사육사 직업체험, 레진아트 책갈피 공예, 동화구연과 드래곤 쿠키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한 23개의 부스가 운영되고, 우리동네 지역서점·구리작은도서관협의회·어린이도서연구회·독서동아리 회원들의 행사 참여로 책 축제가 더 풍성하게 꾸려질 예정이다.

아울러, 야외도서관 중앙에 협동로봇이 비치되어 로봇 전시와 함께 로봇 팔이 나눠주는 사탕받기 체험이 메인행사로 진행되고, 야외공간에 펼쳐지는 '구리愛책 북큐레이션'과 함께 독서·휴식공간을 꾸며 ‘공원 속 도서관’을 경험하고 독서를 통해 힐링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페이스 페인팅, 타투스티커 체험, 풍선나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더해져 행사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2회를 맞이하는 구리시 책의 날 행사에 참여하는 구리시민 모두가 책을 통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4년 제2회 구리시 책의 날 행사는 당일 현장 접수로 진행되며, 구리광장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