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달 30일 별내면사무소 소회의실에서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지역 내 청소년이 주체가 돼 청소년 정책 및 활동 건의, 문제 발견과 의제 설정 등에 참여하는 청소년 자치 기구로,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지난 3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중·고등학생 3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청소년자치위원 대표 선서, 멘토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자치위원들은 위촉식 이후 오리엔테이션과 분과 구성의 시간을 갖고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다.
김현태 별내면장은 위촉식에서 “별내면 지역의 청소년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변하는 청소년자치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살기 좋은 별내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태식 별내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제5기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며, 청소년자치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청소년 정책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5기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오는 6일 상반기 워크숍을 시작으로, 올 한 해 환경 정화 활동 실시, 청소년 축제 개최, 교통 캠페인 전개, 청소년 정책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