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탄소중립 실천 슬로건·포스터 공모전' 개최

2024년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실천 슬로건·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탄소중립을 위한 자발적 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탄소중립 사회 실현 촉진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자발적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시각 매체를 발굴하기 위해 2024년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실천 슬로건·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관심 있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에너지 전환, 저탄소 소비, 생물다양성 보호, 자원순환 등 다양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아이디어를 슬로건과 포스터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슬로건과 이를 활용한 포스터 1세트를 참가신청서와 함께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누리집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13점을 선정하고, ▲대상(1점) 100만 원 ▲우수상(2점) 각 60만 원 ▲장려상(10점) 각 2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5월 중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수상작은 경기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경기도환경교육센터 등 누리집과 SNS, 기후변화·탄소중립 등 관련 행사 등에 공익적 홍보물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혜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은 “탄소중립 사회를 위해서는 국민의 자발적 의지가 중요하다. 이번 공모전이 탄소중립을 위한 자발적 생활 실천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어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앞당기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