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 - 도내 시·군, 도민 위한 정책 추진 협력 다짐

이재명 도지사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회장 의정부시장 안병용) 임원단 오찬 간담회 개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의정부시장 안병용)는 29 일 경기도지사 공관에서 이재명 도지사와 협의회 임원단과의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재명 도지사와 안병용 회장을 비롯하여 윤화섭 안산시장(부회장), 김광철 연천군수(부회장)가 참석했다.

간담회는 지난 15일 열린 제7차 정기회의에서 연임이 확정돼 올해 연말까지 협의회를 다시 한 번 이끌게 된 안병용 회장이 임원단과 함께, 이재명 지사를 예방하여 성사되었다.

안병용 회장은 인사말에서 “먼저 대법원 판결을 통해 무거운 짐을 내려놓으신 이재명 지사님께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 경기도와 도내 시·군은 지난 1년 간 힘을 합쳐 많은 일들을 해냈다. 작년에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대응에 총력을 다 하여 경기도 이외 지역으로의 확산을 저지해 냈으며 올해 들어서는 코로나19 방역에 사활을 걸고 임해 대규모 감염 사태 없이 성공적으로 확산을 억제해 나가고 있다. 재난기본소득 정책을 선제적으로 시행하여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침체를 극복하는 데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기도 했다. 또한 하천·계곡 정비 사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여 도민들께 깨끗하고 쾌적한 하천과 계곡을 돌려드릴 수 있었다. 앞으로도 도내 31개 시·군은 도민을 위한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오찬과 함께 간담회가 진행되었으며 이재명 지사와 협의회 임원단은 민선7기 들어 경기도와 도내 시·군이 확립해 놓은 공고한 신뢰·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정책들이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보도자료출처: 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