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사)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새 학기를 맞이하여『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우리 모두 옐로카드해요!』 진행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주광덕) ‘2024 푸름이 가족봉사단’은 남양주 어린이 비전센터와 다산정약용도서관 일대에서 “교통사고 Zero 캠페인 우리 모두 옐로카드 해요” 프로그램을 지난 3월 9일과 16일 양일간 각각 진행했다.

‘푸름이 가족봉사단’은 어린이가 속한 가족들로 구성되어 봉사 문화를 조성하고 건강한 가족 사랑을 이웃으로 확산하여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진행하고 있는 봉사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은 3월 새 학기를 맞이하여 학교에 가는 남양주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기획했으며, 푸름이 가족봉사단 85명과 다산 1동 통장협의회 40여 명 등 총 125명이 연합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도로교통공단 김문정 강사의 ‘교통안전교육’을 시작으로 교통안전 피켓 제작, 교통안전 O, X 퀴즈, 옐로카드 피켓팅 순으로 진행했으며, 정약용 도서관 일대에서는 횡단보도 올바로 건너기 체험 부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자원봉사센터 정진춘 센터장은 “센터는 앞으로 가족 구성원이 봉사로 하나 돼 가족 사랑이 생기고 이러한 사랑을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누어주는 따뜻한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푸름이 가족봉사단’ 담당자는 지금까지와 다르게 신규 봉사자와 휴면 봉사자가 아닌 일반 가족을 대상으로 매월 특정 기념일에 맞춰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