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동두천시 어린이집 연합회와 정담회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이인규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15일 도의회 동두천상담소에서 동두천시 어린이집 연합회장 김해진 외 원장 16명과 함께 동두천시 관내 어린이집 지원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동두천시 어린이집 연합회 김해진 회장은 ▲영아 무상급식비 지원 ▲어린이집 교사·부모교육 예산지원 ▲외국인 자녀 보육료 지원 ▲동두천시 국공립 어린이집, 단설 유치원 신규 설립 개선 ▲어린이집 영어특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 ▲유보통합 실현을 위한 법·개정안 마련 등을 제안했다.

이어, “누리과정의 재원, 누리비 소요 재원을 지방재정교부금으로 일원화 됐음에도 불구하고 관리체계의 이원화에 따른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외국인 자녀 만 3-5세의 불균등 지원이 개선되어야 한다.” 또한, “경기도 유아가 재원 하는 기관 또는 지역에 의해 차별받지 않고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여 불평등으로부터 아동권을 존중하도록 개선하여야 하며, 유보통합 본격 추진에 있어 25년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반드시 선행되어 해소될 것을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인규의원은 “유보통합에 앞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지역·기관 등에 의해 차별받지 않고 균등하게 지원받아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하며 도의원의 역할로써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