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해 11월과 올해 1월 임용된 신규 공무원 43명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2024년 제1기 신규공직자 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그룹 토론, ZEP 메타버스 체험 등 다양한 학습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양방향 참여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남양주와 다산 정약용 △시민 소통과 민원응대 △슬기로운 공직생활 △인사·복무 제도 △청렴 교육 등 선배 공직자들이 직접 강의하는 기본 소양 및 직무 교육을 통해 시정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공직자로서 역할과 자세를 내재화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지난 14일 교육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유네스코 동양 최초 세계 기념 인물인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유택과 정신이 살아 있는 남양주시의 공직자가 된 것은 감사하고 자랑스러운 일이다”라며“남양주시 공직자로서 정약용 선생의 △애민사상 △실용주의 △목민관의 자세를 가슴 깊이 새기고 항상 수혜 대상인 시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공직생활에 임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에 임해달라”며 “변화와 혁신에 대응하는 전문성을 갖추고 시 비전과 가치를 실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이번 3월 신규 임용된 공무원을 대상으로 오는 5월 제2기 신규공직자 교육 과정을 진행하며, 동시에 선배 공무원 멘토가 임용 초기 신규공무원의 안정적인 공직 적응을 돕는 온보딩 프로그램 ‘신규 공무원 멘토링’을 운영하여 공직에 대한 이해와 빠른 직무 적응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