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지난 13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2024년도 제1회 구리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청소년 정책의 사업추진 실적과 2024년 구리시 청소년 정책 비전 설정에 따른 5대 핵심과제와 그에 따른 세부 추진계획에 대한 시의 설명이 있었으며, 분야별 현안 사항에 대한 의견 공유와 함께 시사점을 도출했다.
특히, 위원회는 다양한 청소년 축제 통합 운영의 필요성 및 가출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 등 위기 청소년 지원 정책 확대, 후기 청소년 사업 활성화 등을 제안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바르게 성장하고 자기 주도적 참여와 활동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핵심 과제별 세부 추진계획에 청소년육성위원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청소년과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육성위원회는 '구리시 청소년 기본 조례'에 근거해 구리시 복지문화국장을 위원장으로, 구리시의회, 구리경찰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청소년재단, 관내 학교,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체 등 각 기관 소속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 육성에 관한 시의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기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