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2020년 제1회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평생교육 2025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위한 다양한 의견 공유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2020년 제1회 구리시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 의장인 안승남 구리시장을 비롯하여 평생교육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각계각층 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사업에 대한 의견을 논의했다.

회의에서 위원들은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요구와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발전하고자 시가 추진하고 있는 2025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수립 연구용역 중간결과에 대한 협의회 자문을 구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는 시민이 주체가 되는 미래지향적인 평생교육의 실천과제, 평생학습 활성화 및 학습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 확대 방안 등 내실 있는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반영되어야 할 사항들을 꼼꼼히 검토하고 관련 의견을 제시했다.

안승남 시장은 이제껏 경험해 보지 못한, 그러나 지금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을 언급하며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습 패러다임 변화를 반영한 섬세하고 정교한 평생교육의 대안과 시민참여의 다양한 분야를 평생학습 차원에서 융합할 수 있는 세부적인 실행계획(Action Plan)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안승남 시장은 “이 자리가 구리시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마중물이 되어 협의회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민행복 특별시를 실현할 수 있는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수립을 위해 심사숙고 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는 평생교육 정책 추진 기반이 될 2025 구리시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은 오는 9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수립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구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