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포천미래발전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포천미래발전연구회 안애경 대표의원과 임종훈 의원, 조진숙 의원이 20일, 포천시 미래발전을 위한 정책과제 및 대응전략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세미나는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과 포천미래발전연구회 의원 3명, 포천시 배상근 지역발전과장, 대진대 공명수 기획처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시 미래발전을 위한 정책과제 및 대응전략 수립 연구내용을 점검하고 보완하고자 마련된 중간 보고회 성격의 자리로 포천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의 주요 내용으로는 ‘포천시의 기회발전특구를 활용한 특화산업 선정과 추진전략’,‘포천시 드론특화산업 유치를 위한 현황분석 및 시사점’에 대해 주제 발표를 진행했으며, 포천의 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논의하고자 포천미래발전연구회 의원 3명과 포천시 지역발전과장 등 총 8명이 토론자로 참석한 가운데 토론과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토론은 기회발전특구 지정·유치를 위한 전략과 기업유치, 기업운영의 활성화 방안, 경제와 지역발전을 위한 포천시만의 특화 전략 등을 논의했으며, 이날 발표자료와 토론 내용들은 연구자료에 활용할 예정으로 오는 4월 경 최종보고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서과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직 빛을 보지 못한 많은 발전 동력원들을 가지고 있는 포천은 무궁한 발전 가능성이 있다.”며 “포천미래발전연구회가 초석이 되어 포천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역량과 지혜를 한데 모아 포천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씀을 전했다.

포천미래발전연구회의 안애경 대표의원은 “포천미래발전연구회는 포천시의회에서 처음으로 구성된 연구단체로 포천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대응 전략을 모색하고자 구성됐다.”며 “이번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포천이 지속 발전해 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 동료 의원님들과 포천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정진(精進)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미래발전연구회는 기업유치 정책과제들을 발굴하고 이에 대한 대응전략 등을 모색하기 위해 안애경 의원을 중심으로 임종훈 의원·조진숙 의원이 함께 참여했으며, ▲포천시 산업구조 분석 및 향후 대응 방안 제시 ▲기회발전특구 제도를 활용한 유사사례 분석 및 평가 ▲포천시 기회발전특구 제도를 위한 특화 산업 전략 탐색 및 대응방안 수립(드론산업 활성화 방안) ▲드론산업단지 관련 분야별 민간기업 유형 분석 ▲민간기업 유치 전략 방안 ▲특구 내 기업 육성 전략 방안 ▲그 밖에 포천시 경제 활성화 정책추진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