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어린이비전센터‘생활안전체험실’개소식 개최...“스스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한다!”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7일 진접읍 소재한 어린이비전센터 3층 기획전시실에서 어린이 ‘생활안전체험실’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시범운영을 거친 생활안전체험실은 가정 내 어린이가 스스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설로, △욕실 △다용도실 △주방 △발코니 △계단·엘리베이터 등 공간별로 체험형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기상부터 등원(교)할 때까지의 모의훈련이 가능하다.

이날 개소식은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어린이체험단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단체 체험 △시설 라운딩 △어린이 안전 퍼포먼스 △상상N놀이터 현판 제막식 등 순으로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의 책임이자 의무이며, 안전 감수성을 키우는 생활안전체험실은 그러한 결과물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을 위한 시설을 조성하는 데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께 감사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남양주시는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생활안전체험실은 어린이비전센터 체험전시실 이용객에 한해 무료이며, 참여 신청은 단체는 전화예약, 개인은 현장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