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지역사회 연계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 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남양주 시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합병증 예방 및 자기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고혈압·당뇨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인 고혈압·당뇨병 질환 교육은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에 각각 진행되며, 운동 교육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된다. 당뇨발관리를 위한 교육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또한, 교육센터에서는 권역별 건강생활지원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의 교육 참여를 활성화하고 있으며,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진행하는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교육센터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는 온라인에서 고혈압·당뇨병 질환 및 영양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환자 중심 당뇨병 관리사업에 참여한 60대 어르신 A씨는“처음 상담을 받을 때보다 당뇨병 관련 지식이 많아졌으며, 건강하고 보람 있는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교육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만성질환자들이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고혈압·당뇨병 교육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