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2024년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 시작!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마을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고자 ‘2024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사업은 ▲기부 및 지역사랑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 활동’▲청(소)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활동’▲주민이 직접 가꾸는 마을정원 활동 붐-업을 위한 ‘마을정원가꾸기’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동체 활동’▲공동체 활동 거점 시설개선을 위한 ‘공간조성’ 등 5개 분야이며, 시는 49개 공동체를 선정해 개소당 500만 원∼2,000만 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2월 5일부터 2월 22일까지이며,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지원금액, 분야별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남양주시청 행정지원과로 방문 및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남양주시에 생활기반(거주지, 직장 등)을 둔 10명 이상 주민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4월 중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이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는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되는 4월부터는 마을공동체 소통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공동체의 날, 수다 학교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