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장윤정의원, 안산시 경수초, 성포초에서 교육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2월 2일(금) 안산시 소재 경수초등학교와 성포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정담회를 진행했다.

2024 경기도의회 소통 현장방문은 학교 교육현안 청취 등 현장과의 소통을 통한 지원 방안 모색을 통해 학교에서 발생되는 애로사항과 대안마련을 하기위한 목적이다.

이날 회의에는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경수초등학교의 통합학교 교육활동 지원방안 및 교육적 접근 방안과 시행을 앞둔 늘봄학교 운영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장윤정 의원은 “학교 통합에 대해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며, “통합할 때까지 학생들에게 교육과정을 짜임새 있는 계획을 수립하여 학생들에게 추억이 남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학교 통합과 관련하여 입학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알 수있도록 계획을 마련하여 가정통신문 및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 해야한다.”하며, “학교 통합시 학교시설물에 대한 활용방안을 수립하여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첨언 했다.

마지막으로, “늘봄학교와 관련해서는 학교마다 상황이 달라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수렴을 통해 수요자 예측과 인력 확보 등을 재검토할 수 있도록 제고 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장윤정 의원은 2024 경기도의회 소통 현장방문을 2월20일까지 안산시 소재 학교에서 이어갈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