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 첨단 국방드론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포천시-드론작전사령부-(사)한국대드론산업협회, 대(對) 드론 분야 업무협약 체결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는 1일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첨단 국방드론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드론작전사령부, (사)한국대드론산업협회와 대(對) 드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對) 드론은 주요시설 파괴 등 공격 및 정찰 드론을 무력화시키기 위한 전술 드론으로, 적(適) 드론 탐지를 위한 레이더 탐지 시스템과 전자전 시스템 운용 능력이 필수이다.

이를 위해 포천시와 드론작전사령부 그리고 (사)한국대드론협회는 대드론 중심의 특화된 시험·인증 표준센터 설립, 민관군 대드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첨단 드론 교육훈련센터 설립, 드론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테스트베드 활성화, 그리고 관련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대진대학교, 경복대학교, 영북고등학교와 연계한 민관군산학연 드론공동연구센터 설립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협약은 포천시의 미래를 책임질 첨단산업 육성뿐 아니라 국가안보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민관군 협력의 좋은 사례이며, 포천시는 각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협약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보형 드론작전사령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각 기관의 드론 분야 발전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위해 민관군이 함께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군 드론 전력의 발전과 선도를 위해 혁신적인 도약을 민관군과 함께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양병희 (사)한국대드론산업협회장은 “이번 협약 각 기관의 공동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좋은 기회이며, 대드론 분야를 포함하여 드론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포천시의회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 위원회 안애경, 조진숙, 임종훈 의원이 참석하여 협약 사항 추진을 위해 포천시의회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