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노인복지관, 2024년 노년사회화교육 “평생교육대학 개강식” 개최

가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인규)1, 2024년 평생교육대학 시작을 알리며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 행사에서는 평생교육대학 1분기 학과에 접수한 550명 중 200여명의 회원이 함께하고, 서태원 가평군수, 최정용 가평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관내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여하여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 자리를 빛냈다.

사물장구학과의 식전공연으로 신명나는 분위기 속에 2024년 강사진과 복지관 직원들의 소개와 함께 올 한해 평생교육대학 학사운영 및 복지관 운영사업의 상세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가평지역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위한 배움과 여가선용의 장을 운영하고자 24개 학과, 5개 동아리로 구성하여 3분기로 나누어 진행한다.

기관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도 노인인구 비율이 가장 높은 우리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은퇴세대와 기존의 노년세대가 마주하는 사회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학과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복지관 소속회원으로 공동체 속에서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활력있는 노후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24년에는 신규학과로 청춘요가, 단전호흡이 추가되었으며 교육부 초등학력이 인증되는 문해학과 3년차를 수료하여, 219일 가평군 문해교육 운영이래 첫 졸업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가평군노인복지관의 평생교육대학 상세프로그램 문의 또는 추가접수에 대한 내용은 복지사업팀(031.582.0763)으로 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