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장윤정 도의원, ‘적정규모학교 육성추진위원회’ 참석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1월 26일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지원청 적정규모학교 육성추진위원회에 참석했다.

적정규모학교 육성추진위원회는 학교의 통·폐합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주요사항에 대한 합의점 모색과 교육지원청-학교-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로 안정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설치된 협의체이다.

이날 회의에는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학교 관계자 등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경수초등학교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에 따른 협조체계 구축 등 통합학교 교육활동 지원방안 및 교육적 접근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장윤정 의원은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학생 적응 프로그램을 마련해야 한다.”며,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여 교육과정 운영을 정상화 하고 교육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폐지학교 및 통합학교 학생 적응 및 사전교류를 통한 프로그램을 개발 뿐 아니라 병설유치원 원생을 위한 계획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폐지학교 활용 방안을 모색할 때 지역주민들과 재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경기도 내 폐교활용사례를 참조하여 그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예상되는 각종 문제점을 점검하고 다방면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첨언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