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올해 경기이룸학교의 시작을 알리는 학생의견수렴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기이룸학교는 학생이 희망하는 주제를 학교 밖 자원과 연결하여 학생의 자율적 도전과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으로 학생의견수렴 워크숍 운영을 통해 학생이 직접 올해 운영될 경기이룸학교의 주제를 제안하고 구체화하여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사전 신청한 학생들을 6개 팀으로 구성하여 이름 삼각대 만들기, 만다라트, 워크시트 작성 등의 활동을 통해 공통의 관심사에 대한 주제 구체화 활동을 펼쳤다.
워크숍에 참가한 학생은 “내가 직접 하고 싶은 주제를 정하고 기획한 경기이룸학교가 만들어진다고 생각하니 기대가 많이 되고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의견수렴 워크숍 개최 결과 학생들의 관심사가 반영된 다양한 주제가 선정됐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이룸학교 공모과정을 거쳐 워크숍에서 선정된 주제에 적합한 운영자를 선정하여 2024 동두천양주 경기이룸학교를 6월에 개교할 예정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경기이룸학교를 통해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체험 위주의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학생이 주인이 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지역 교육자원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교육생태계가 확장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