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생활개선회(회장 백성희)는 지난 11일 LG전자 베스타샵 진접·오남점(지점장 박봉식)과 함께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 31명을 대상으로‘장수사진’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장수사진’촬영은 우리 풍습에 수의를 먼저 마련하는 것과 같은 의미로, 장수사진을 미리 찍으면 어르신이 장수한다는 속설이 있다. 또한, 딱딱하고 어두운 ‘영정사진’ 대신 ‘장수사진’이라 부르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도 있다.
이날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어르신들의 이동을 돕고, 머리 모양 세팅, 화장 등 이미용 봉사를 지원했으며, LG전자 진접·오남점은 액자 지원 및 장소제공, 끌라르떼 사진 예술원은 촬영과 편집, 사진 인화를 맡아 연합봉사 활동이 이뤄졌다.
촬영된 사진은 보정작업 후 액자로 제작돼 2주 후에 어르신들께 전달될 예정이다.
생활개선회 회원은 “어르신들께서 저마다 옷장 깊숙이 간직해오셨던 한복과 양복 등을 입으신 뒤 환한 웃음과 함께 사진을 찍으셨다.”라며“어르신들께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봉사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은 매월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역 생활개선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