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 겨울방학 학생예술캠프 운영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 전문기관과 함께 겨울 레저와 함께하는 학생예술캠프 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은 1월 8일~10일, 2박 3일동안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에서 가평 관내 초등학교 4학년에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농어촌 우리동네 예술학교 겨울방학 1차 학생예술캠프를 운영한다.

우리동네 예술학교 겨울방학 학생예술캠프는 교육부 농어촌 교육여건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내 가평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고자 추진했다.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인근 시설을 활용한 스키 강습으로 실외 겨울 레저 문화를 체험하고 마술, K-pop 등 다양한 체험형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 및 문화향유력을 증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가평교육지원청 이윤순 교육장은 “학생예술캠프가 긴 겨울방학의 활력소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가평 주변의 문화예술 인프라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평교육지원청에서는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2차(1/15~1/17), 3차(1/17~1/19), 4차(1/29~1/31)에 걸쳐 관내 29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겨울방학 학생예술캠프를 운영하여 문화예술향유역량을 키우는 데 힘쓸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