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는 보육교직원의 권리보호와 어린이집 내 상호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작한 홍보물을 도내 어린이집에 무료 배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홍보물은 ‘보육교사 고충처리 창구 운영’ 사업을 통해 지난 2월 진행한 ‘보육교직원 권리존중 슬로건 공모전’ 당선작을 활용한 것으로 보육교직원 권리존중 인식개선을 위한 내용을 담았다.
‘보육교직원 권리존중 슬로건 공모전’은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8일까지 21일간 전 도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접수된 369건 중 15건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슬로건으로는 ‘존중받는 선생님, 잘 자라는 내 아이’, ‘High 보육교사 권리, Hi 우리아이 행복’ 등이 있다.
홍보물 수령을 원하는 어린이집은 오는 29일까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량 소진시 신청은 조기 종료된다.
이정화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보육교직원 고충처리 창구 사업을 통해 경기도 보육교직원의 권리보호와 인권향상에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며, 보육현장에 건강하고 안전한 노동환경이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2022년 ‘보육교직원 고충처리 창구’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교직원의 노무·권리침해 등 고충 해소를 위해 관련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 및 교육 문의는 누리집 및 유선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