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2023 사회적경제기업 성과공유회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20일 남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남양주시 사회적기업협의회와 함께 ‘2023년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사회적경제 기업·단체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사회적경제 분야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2024 경기도 사회적경제 정책방향 △사회적경제 성과공유 △사회적기업 우수사례 발표 △표창 및 시상 △2024년 사회적경제 비전 선언 및 MOU체결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소원트리 △영상홍보 △전시홍보 △성과공유회 부스 등 다양한 부스도 운영돼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유익함을 제공했다.

주광덕 시장은 “경제적 논리만으로는 설명하지 못하는 사람 중심의 따뜻한 가치를 추구하는 것이 바로 사회적경제이며, 경력 보유 여성, 원도심, 자립 준비 청년과 같은 단어들을 쓰는 것도 이러한 가치에 공감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남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돌봄 등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중한 가치들을 지키고 보듬어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덕행 회장은 “늘 남양주 사회적경제를 지원하고 응원해주시는 남양주시에 감사드린다”라며 “사회적경제의 기본적인 가치는 바로 함께 하는 것이기에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늘 함께하는 사회적경제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