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어르신 안부콜센터 2차 보수교육 및 평가회 진행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4일 구리시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어르신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2차 보수교육 및 평가회를 진행했다.

어르신 안부콜센터는 어르신들에게 정기적으로 전화를 드려 안부를 묻고 어르신들이 알기 어려운 복지정보 등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추진하는 자원봉사활동이다.

이번 2차 보수교육 및 평가회는 ▲일정안내 ▲인사말씀 ▲노인 상담기법교육 ▲평가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은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들의 요청을 반영해 윤성은 구리시 가족센터장의 노인 상담기법 강의로 진행됐다.

2차 보수교육 및 평가회에 참석한 한 자원봉사자는 “안부콜센터 자원봉사활동을 하다 보면 어르신의 감정을 읽고 적절하게 표현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기적인 보수교육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안부콜센터 자원봉사활동은 어르신들의 고립감 및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는 창구 역할로, 안부콜센터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주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내년에도 어르신들께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힘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