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생활개선회는 지난 14일 LG전자 베스트샵 진접·오남점과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 36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영정사진’을 미리 찍는 것은 우리 풍습에 수의를 먼저 마련하는 것과 같은 의미로 어르신이 장수한다는 속설이 있으며, 딱딱하고 어두운‘영정사진’대신‘장수사진’이라 부르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도 있다.
이날 생활개선회원들은 어르신들의 이동을 도와 머리 모양, 화장 등 이미용 봉사를 진행했으며, LG전자 진접·오남점은 물품 후원과 함께 장소를 제공했다. 또한, 끌라르떼 사진 예술원은 촬영과 인화를 비롯해 사진을 담을 액자를 지원해 재능 나눔과 후원을 통한 연합봉사가 이뤄졌다.
촬영된 사진은 보정작업 후 액자로 제작돼 2주 후에 어르신들께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장수사진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은 “오늘같이 행복한 기분을 담아 조금이라도 젊은 모습을 자녀들에게 남기고 싶어 사진을 찍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바쁜 와중에도 어르신들에게 봉사해주신 생활개선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생활개선회의 봉사활동으로 일상이 행복한 남양주와 품격있는 시민문화 조성에 모범이 되는 여성단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