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15일 청년창업센터에서 남양주시 이석범 부시장, 청년 수료생 16명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남양주시 청년창업 아카데미’수료식을 개최했다.
‘청년창업 아카데미’는 성공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12주간 베이커리·카페 아카데미 실무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청년들에게 기초부터 경영까지 창업 전 과정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제공됐다.
“청년창업 아카데미! 끝이 아닌 시작!”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은 12주간의 여정을 돌아보는 영상 시청, 수료생들의 소감과 포부 공유, 20명의 수료생에 대한 수료증 수여, 시상 등으로 구성되어 청년들은 수료 후에도 창업에 대해 소통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창업센터 입점 혜택이 주어진 우수 수료생 2명의 창업 시작을 축하하며 창업스토어 간판 제막식이 진행돼 교육-창업 연계의 선순환 과정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이석범 부시장은 “12주 동안 열심히 달려온 청년들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이번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창업에 대한 막연함을 조금이나마 극복했길 바라며, 앞으로도 남양주시의 미래인 청년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