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세종시교육청, 2023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운영 사례 나눔!

세종시교육청, 2023 유치원·어린이집 교사 동행의 날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5일에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 교원,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교육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유치원·어린이집 교사 동행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과제 실천에 참여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교육과정 운영 및 지원활동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2023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운영 결과 안내와 더불어 ▲찾아가는 안전체험 ▲숲생태 교육을 위한 차량 지원 ▲숲생태 교육을 위한 강사지원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생태-디지털 공동교육과정 운영 ▲유보이음 교사학습공동체 운영 등 선도교육청 주요 과제에 대한 교사들의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사례 나눔 후에는 유치원 교원과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이 모둠별로 정담회를 나누며 각 기관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상호 문화 이해를 위한 시간도 가졌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가 함께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운영과 실천 내용을 공유하며, 질 높은 교육과 보육을 위해 함께 나아가야 하는 방향에 대하여 공감하고 협력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2단계 추진 시기인 2024년에는 공동교육과정 개발팀 운영, 유보이음 교사학습공동체 확대, 공동부모교육실천, 유치원·어린이집 상호 지원 상담, 장애영유아 지원 확대 등 과제를 운영하며 온(溫)세종 유보통합 정책을 다각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