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수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3일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 개최된 2023년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공모에서 '디지털아카데미'프로그램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디지털아카데미'는 2023년 남양주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장애인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통해 일상생활의 편의 증진을 도모하고, 자기효능감 및 성취감을 고취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는 기틀을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영상 기획, 촬영, 편집, 유튜브 게시 등 영상 제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이 참여자의 스마트폰을 통해 이뤄졌으며, 참여자들은 장애 인권 보호, 환경개선, 영상 편지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제작했다.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공상길 관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의 지속적인 미디어 교육을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의 미디어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함께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 평생학습과 관계자는“다음 해에는 장애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평생학습을 확대해 누구나 누리는 평생 배움을 위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