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보건소, 판곡고등학교 고3 수험생을 위한 ‘청소년 몸건강, 마음건강 교육’ 진행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보건소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총 2회기에 걸쳐 판곡고등학교 고3 수능을 마친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마음건강, 건강생활실천, 금연 교육’을 진행했다.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청년마음건강센터는 우울, 불안, 분노 세 가지의 교육 주제로 ‘청소년 마음건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교육 참여자들은 정신과적 증상과 진단 기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적절한 대처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4일 보건소에서는 청소년의 평생 건강을 위한 균형 잡힌 식생활 교육, 청소년 음주 폐해 예방 교육 및 바른자세 교정 운동을 진행했고, 5일에는 담배의 위해성(性)과 전자담배에 대해 올바른 정보교육, 흡연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배웠는데, 대인관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균형 잡힌 식생활을 배우고 흡연의 위험성을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정태식 소장은 “남양주시는 수능을 마친 고3 청소년들에게 정신과적 증상에 대한 이해, 다양한 감정조절 방법, 흡연 예방, 올바른 건강생활실천 방법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남양주시 청소년을 위해 건강하고 유익한 보건 프로그램을 발굴해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