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퇴계원읍은 14일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소액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퇴계원읍 지역의 사회단체장들이 지난 6일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매월 일정 금액을 정기 기부하기로 약속한 것에 이어 각 사회단체에서 기부 동참 의사를 밝히고 있는 가운데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 또한 정기 기부 지정 기탁 신청서를 작성해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한왕희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사회단체장들의 정기 기부 소식을 들은 주민자치위원들이 의미 있는 나눔 활동에 함께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라며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해 소액 기부에 동참하는 단체나 주민들이 더욱 많아져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의 삶이 좀 더 나아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흥기 퇴계원읍장은 “소액 기부 릴레이를 통해 나눔이 어렵고 거창한 일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선행이라는 인식이 생기고 있다.”라며 “이번 릴레이에 동참해 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 기탁된 기부금은 설·추석 행복 나눔 꾸러미 사업, 독거 어르신 밑반찬 지원 사업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특화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