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보도국] 전국의 농업협동조합장(농협/축협/수협)과 산립조합장 선출을 위한 ‘제3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가 오는 3월 8일(수) 실시된다.
이에 앞서 이번 조합장 선거 선거인명부작성은 2월 17일부터 21일까지 이루어지며 후보자 등록은 2월 21일부터 22일 2일간 이루진다.
가평군은 농협, 축협, 산림조합 3명의 조합장 선거를 실시 할 예정이다.
26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26일 관내 44개 구·시·군선관위 사무국·과장 등이 참석한 '2023년 주요업무계획 회의'를 열고, 주요 선거의 성공적인 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정확한 관리와 내년에 있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리기반을 조기 구축 대책이 다뤄졌다.
선관위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관련해 코로나19 확진자 투표의 안정적인 관리와 '돈 선거 척결'을 위한 대책 등을 집중 논의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련해서는 선거관리인력·시설의 안정적인 확보와 선거장비·시스템 실무중심의 교육 및 훈련, 법규운용능력을 키우는 데 방점을 두고 선거관리 기반을 조기에 구축할 방침이다.
또 올해 주요 목표를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선거관리 ▲민주정치 발전을 위한 기반 공고화 ▲미래지향적 선거관리역량 강화 등으로 정하고, 선거정보 즉시 제공 체계 구축, 새내기유권자의 능동적인 선거 참여를 위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