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소방서 화현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이 지난 17일 화현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포천시 소방발전에 헌신한 김용기 이임대장의 노고를 위로하고, 새로이 방재임무를 수행할 연제완 취임대장을 축하하기 위해 개최됐다.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경기도의회 김성남, 윤충식 의원을 비롯한 화현면 관내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화현의용소방대 임무수행 영상시청을 시작으로 화현의용소방대 지역발전유공 표창, 이임대장 감사패 수여 및 취임대장 임용장 수여, 소방대기 인계·인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용기 이임대장은 “화현의용소방대장으로서 재직하는 기간, 여러분의 사랑과 헌신적인 도움으로 임무를 무사히 마칠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그동안 포천시민의 생명과 안전에 일조를 한 것에 대한 무한한 영광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연제완 취임대장은 “동고동락하며 서로의 목숨을 맡기고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 김용기 이임대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소방방재업무는 지역주민의 협조로 이루어지는 만큼, 지역주민에게 믿음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여기 계신 의용소방대 여러분의 희생과 열정이 있기에 우리 모두가 안전한 일상을 보낼 수 있다.”며 “포천시에서도 의용소방대 운영 활성화를 위한 아낌없는 정책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