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11월 19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2022 구리남양주 꿈의학교 성장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
경기꿈의학교는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하라!’라는 슬로건아래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마을 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으로 지난 8년간 다양한 마을 행사에 경기꿈의학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구리·남양주 44개 꿈의학교가 참여하여 전시 영역, 체험영역 및 영상미디어 영역 3개 섹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김지현(남양주 운영자 대표), 배정선(구리 운영자 대표)의 공동 진행으로 최상익 교육장의 개회사 및 경기도의회 이은주 도의원 축사를 시작으로 학생 600명, 학부모 및 운영자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마무리됐다.
이은주 도의원은 축사를 통해 “ 경기꿈의학교가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6개월 동안 매주 주말에 참여하여 프로젝트를 완수한 학생 및 꿈의학교 운영자분들께 감사하다”고 참여 학생 및 관계자를 격려했다.
남양주시 주광덕 시장도 학생 및 학부모와 함께 참여하며 “코로나로 힘들었던 일상이 다시 회복되고 학생과 마을이 함께 참여한 경기꿈의학교의 결실을 보게 되어 기쁘고,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을 개방하여 열린 행사로 준비해 준 관계자께 감사하다”고 말하며 참여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발표회에 참가한 김** 학생은 “2022년 배드민턴꿈의학교에 참여했는데, 체험행사를 통해 다른 꿈의학교를 많이 경험할 수 있어 재밌었으며 내년에는 벽화 그림 봉사활동 및 드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꿈과 관심이 비슷한 학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를 계획하여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은 “마을과 학교 그리고 지자체와 함께 우리 아이들의 행복을 책임지는 미래교육을 설계하여 청소년들이 행복할 수 있는 구리시와 남양주시를 만들어 가는데 항상 함께 지원하겠으며,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주신 경기꿈의학교 운영자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남양주시, 구리시 등 마을교육공동체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