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파주시는 ‘2022년 파주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2월 17일까지 공개모집한다.
파주시는 주민이 직접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마을의 화합을 촉진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공동체 활동 ▲공간조성 분야로 진행되며 총 2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공동체 활동 분야는 ▲사업 주제에 제한 없이 공동체 성장 단계에 따라 500만원에서 8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하는 일반공모 ▲도시재생 활성화, 공동체 네트워크, 공동육아를 주제로 하는 사업에 1,000만원씩 지원하는 지정공모로 구분된다.
공간조성 분야는 주민이 스스로 확보한 공동체 활동공간의 리모델링 등 시설 개선이 필요한 주민 모임을 선정하여 총 2개소에 2,000만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파주시에 주소를 두거나 사업장이 있는 10명 이상의 주민 모임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공동체는 파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파주시민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다양한 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