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0월부터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지역공감 온라인 가족축제-온앤오프’공모전을 진행하고, 14일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족 간의 스트레스로 인한 갈등이 누적되는 상황에서 슬기롭게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나아가 가족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공모전은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총 99가구, 4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최우수상을 비롯한 총 18가정을 선정하였다.
공모전에 참여한 한 가족은 “코로나19로 힘들었지만, 공모전 참여를 통해 가족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공모전에 대한 만족도를 표현했다.
공모전 내용은 추후 책자로 제작하여 다문화 가정 및 센터 이용자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남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일반가족은 물론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맞벌이 가족, 이혼 전후 가족 등의 다양한 가족 지원을 위한 상담,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이 결합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에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가족 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위한 다양한 가족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남양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