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경기도 구리시(시장 안승남) 치매안심센터는 9월 21일부터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제13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구리시 유튜브(해피 GTV)와 공식 블러그(행복한 구리씨) 등을 활용하여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년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며 치매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또한 치매 환자와 가족의 아픔을 보듬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며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치매를 극복해 나가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치매안심센터 쉼터 이용자와 가족 약 20명의 쉼터프로그램 톤차임 연주와 구리시치매안심센터를 소개하는 동영상으로 구성된 온라인 행사와 치매 환자와 가족 및 지역사회가 함께 치매 극복을 응원하는 희망 메시지를 작성하는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벤트 참여는 구리시 공식블로그 행복한 구리씨(http://eguri.kr/222091151906) 또는 유튜브 해피GTV( https://www.youtube.com/watch?v=PuY6nAQZtng)를 시청하고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에 치매 극복의 희망 메시지를 작성하여 구리시 치매안심센터에 인증샷을 제시하면 소정의 치매 극복의 날 홍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제13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치매로부터 안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치매 극복의 날의 취지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시에서 더욱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구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