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 영북도서관은 2025년 신년 및 겨울방학을 맞아 시민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1월부터 2월까지 진행된다. 독서와 연계한 만들기, 실험, 강의, 비대면 필사 등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동화책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프로그램은 유아를 대상으로 동화책에 나오는 과학 원리를 배우고, 간단한 과학 실험을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툰 속 과학 실험실’ 프로그램에서는 웹툰과 만화 속 과학 원리를 배우며, 다양한 과학 실험을 경험할 수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창의력 통통 동화책 만들기 교실’은 토탈아트 공예를 체험하며,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비대면 시 필사 프로그램인 ‘비대면 시 필사모임 시(詩) LOVE’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다양한 시를 읽고 필사하며, 시 속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는 영어, 도서관에서 배우는 세계의 저녁 식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포천시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포천시 도서관은 2025년에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