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월 29일 우수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2024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 인증패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봉사자들의 훈격별 활동 소감 발표, 인증패 수여 등으로 진행했으며,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 인증패는 자원봉사 활동 누적 시간에 따라 수여되며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금자봉이(15,000시간 이상) 1명 △은자봉이(10,000시간 이상) 3명 △동자봉이(5,000시간 이상) 17명 등 총 21명이 인증패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에 참여한 수상자는 “처음엔 작은 마음으로 시작한 봉사가 제 삶을 풍부하게 만들었다. 봉사활동을 하며 이웃 사람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했다. 제 앞날이 더 기대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서상철 센터장은 “오랜 시간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하신 자원봉사자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가치를 확산하고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뜻깊은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향후 휴면봉사자를 깨우고 신규 봉사자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