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5일 소상공인의 날, 강원도 강릉 일대에서 ‘2024년 상인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남양주 지역 상인회 대표·매니저, 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인회별 활성화 사례 공유 및 마케팅 전략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대규모점포 지역 협력 계획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고객관리를 위한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상인회는 지역 특화상품과 관련해 다양한 특산품과 먹거리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강릉 중앙시장을 벤치마킹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상인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상인회장들 간에 고민과 애로사항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강릉 사례와 마케팅 교육을 토대로 남양주시만의 특화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는 워크숍뿐만 아니라 상인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