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100여 명의 위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달 2년 임기로 새롭게 위촉된 협의체 위원들이 처음 함께하는 행사로 ‘설레는 협력, 함께하는 성장, 희망의 연대’라는 주제에 따라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10개 실무분과가 제10기 출범과 함께 지역 사회를 위해 협력하고 성장을 다짐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기존 활동하던 위원들과 신규 위원들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짚어보며 각자가 속한 회의체계 속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확인하는 등 남양주시의 사회보장 발전을 위한 협력과 성장을 함께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체의 공공위원장인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새롭게 구성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각자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력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공상길 민간공동위원장은 “공공의 정책을 민간이 잘 실천하고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지역사회보장계획에 잘 담아낼 수 있는 소통의 과정을 만들어 나가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