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28일 관내 어린이집 원장 9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어린이집 생활을 위한‘공감하는 소통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의 리더십 함양을 위해 유세미 강사의 특별 강연으로 기획됐다.
유세미 강사는 전 삼성물산·애경그룹 최초 여성 임원으로 현재 유튜브 '유세미의 직장수업' 채널을 운영하며, 베스트셀러 '관계의 내공', '오늘도 출근하는 김대리에게'를 집필한 작가이다.
교육 내용은 △나, 너, 우리를 이해하는 ‘리더의 언어’ △실천적 영향력으로 ‘관리하는 리더’ △시대의 핵심능력 ‘공감하는 리더’를 주제로, 어린이집 원장들이 창의적인 성장과 공감을 이끌어내는‘통(通)하는 리더’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원장들은 “공감과 소통의 질을 높이고, 진정한 리더가 되는 방법을 적절한 예시와 함께 알려주셔서 바로 적용해볼 수 있을 것 같다”며 “늘 고민해왔던 부모와 교직원에 대한 관계성 회복에 좋은 방향을 제시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교육을 운영한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박은미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원장이 보육교직원들과 함께 성장하며, 좋은 리더로서 어린이집 내 소통을 활성화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