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지난 25일 정약용펀그라운드에서 청소년자치위원 20명과 주민자치위원 10명 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롭게 구성된 청소년자치위원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을 실시해 환경보호 실천의 중요함을 다시 한번 되새겼으며, 리더쉽역량강화를 위한 △체인지메이커 특강(한영숙 소디람 대표) △남양주시 역사이야기 특강 및 탁본 체험(윤종일 한국탁본자료박물관 관장)을 진행했다.
또한 명랑운동회를 통해 청소년 자치위원들의 화합을 다지고, 우리 지역의 현황과 장단점 및 미래에 대해 논의하며 앞으로 청소년 자치위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도연(마석고 1학년) 청소년자치위원장은 “명랑운동회 기획부터 진행까지 직접 준비하며 역량을 발휘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소년 위원들과 서로에 대해 알아보고 화합하는 기회가 됐다”라고 전했다.
마완근 청소년자치운영분과장은 “화도읍의 청소년들을 대표하는 청소년자치위원으로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