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9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2023 경기이룸학교 남양주캠퍼스 성장나눔 발표회를 개최했다.
경기이룸학교는 ‘새로운 시도, 색다른 도전, 자기삶의 주인!’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지역 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으로 남양주 지역 65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경기이룸학교 성장나눔발표회는 남양주캠퍼스 41개 이룸학교가 참여하여 전시 영역, 체험영역 및 공연 영역 3개 섹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민슬기(와부중), 박은성(샛별초) 학생이 공동 진행하여 황혜정 지역교육협력과장의 개회사 및 김미리 경기도의원 축사를 시작으로 학생 600명, 학부모 및 운영자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마무리됐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 김미리 의원은 경기이룸학교 남양주캠퍼스 성장나눔 발표회 축사를 통해 “저는 남양주 지역교육협력 운영위원장으로 경기이룸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매주 주말과 방과 후에 참여하여 프로젝트를 완수한 학생 및 운영자 교장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참여 학생 및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발표회에 참가한 학생은 “이룸학교를 통해 다른 학교 학생들과 밴드를 결성하고 악기도 배우며 합주 무대까지 경험할 수 있어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은 “지역과 학교 그리고 지자체와 함께 우리 아이들의 행복을 책임지는 미래교육을 설계하여 청소년들이 행복할 수 있는 남양주시를 만들어 가는데 항상 함께 지원하겠으며,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주신 경기이룸학교 운영자와 경기도교육청, 남양주시청 등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경기이룸학교는 2024년부터 학생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맞춤 교육 실현을 위해 경기공유학교로 확대 통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