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의정부시는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가치회복을 위한 살기 좋은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2021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2월 10일부터 26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도비 및 시비로 2개 사업 5개 분야 총 2억 원이 지원되며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와 마을공동체로 구분된다.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의 신청분야는 G&B, 공동체 마중물, 공동체성장이고, 마을공동체의 신청분야는 공간조성과 공동체 활동이다.
공모분야 및 지원내용은 G&B분야는 취약지역의 미관 및 주거환경 개선, 꽃길 조성 등 환경개선 활동을 지원하고, 마중물은 이웃과의 만남과 소통을 확장하여 마을공동체 활동계기를 만들기 위해 지원한다. 공동체성장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의 자산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하도록 지원한다.
공간조성분야는 기 확보된 공동체 활동공간의 시설개선이 필요한 주민모임에 공간조성 시설비를 지원하고, 공동체 활동은 마을 내 문제와 과제해결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하여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을 지원한다.
공모에 참여할 공동체는 신청기간 내에 의정부시 홈페이지에서 공모사업 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모임명부 등 관계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의정부시 일자리정책과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해결하며 주체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과정에서 주민자치를 실천하고 지역공동체의 지속적인 성장과 활성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